본문 바로가기
교육

망고보드 무료 템플릿 무제한 사용하는 방법

by #$!@))#( 2020. 3. 29.

 

무료 템플릿 갯수 제한 있는 망고보드

망고보드 무료 사용하다보면 5개 템플릿을 쓰고 있다고 더 이상 무료 템플릿을 사용할 수 없다는 알림 팝업을 보게 된다. 나는 처음에 제대로 안 알아보고 특정 기간 내에 사용갯수 제한이 있는줄 알고 절망했었다... 공짜 사용은 역시 맛보기였어, 의미 없어.. 이런 생각을 했는데 사람은 역시 뭐든지 제대로 알아보고 읽어봐야한다. ㅋ 기간 안에 몇 개 이런 제한 없이 망고보드의 무료 서비스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망고보드 이용 제한 푸는 방법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현재 내가 사용중인 템플릿을 확인한다. 작업이 다 끝났다고 생각해서 따로 저장하지도 않았는데 한 번 열어보기만 한 것도 다 이렇게 내가 작업중인 걸로 저장이 되어 있다. 이새 템플릿이 쓰고 싶은데.. 이제 안 쓰는 템플릿이 걸림돌이 된다. 걸림돌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싹 다 지우고 사용하면 된다.

 

 

▶ [마이페이지] 클릭 

나의 작업을 보면 현재까지 사용한 템플릿이 몇개이고 어떤건지 모두 확인 가능하다. 

 

 


▶ 템플릿 위에 마우스 오버 → 체크박스 나옴 

삭제하고 싶은 템플릿 위에 마우스를 살짝 올려놓으면 선택할 수 있는 체크 박스가 나온다. 여기에 체크~!



 

▶ 삭제할 템플릿 선택하고 오른쪽 삭제 버튼 클릭

 

 

▶ 추가 팝업창에 '모두 삭제'입력

삭제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삭제되는게 아니라 굳이 이런 팝업창이 하나 더 뜬다. 보통은 삭제할건지 한 번 물어보는 정도라 '확인'버튼 클릭하면 끝나는데 '모두삭제'라는 말을 입력해야만 삭제가 된다. 약간의 귀찮음을 동반한다.

삭제가 귀찮게 하려고 만든듯한 모두삭제 팝업창 

새로운 템플릿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이 방법으로
계속 기존에 사용했던 템플릿을 지워주면서 사용하면 된다.

 

 

 

무료/ 유료 사용의 차이점 

한 눈에 보는 망고보드 이용 요금. 무료사용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 

망고보드 무료사용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있는데 한 번 다 읽어보고 쓰자.

- 모든 템플릿 사용 가능 but 작업저장개수 5개로 제한 (5개 이상시 계속 지우고 사용) 

- 유료 디자인 요소 워터마크 필수

- 망고보드 출처 표기 필수


혹여 포토샵으로 지우고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지우는 것 자체가 저작권법 위반이므로 무료 사용자는 워터마크가 그대로 박힌 결과물을 사용해야한다. 

 

무료로 최신 디자인 트렌드, 폰트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긴한데 깔끔한 결과물을 얻으려면 무료 소스 위주로만 선택해야 쓸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유료 소스나 폰트에 예쁜게 너무너무 많다는 점이다. 


가장 극단적인 비교예시로써 유료 결제하고 사용하는 '프로'는 1년 56만원이고, 모든 유료 디자인 요소 워터마크가 없고 출처 표기도 안해도 된다. 망고보드에 예쁜게 참 많은데, 현직 디자이너로서 1년 56만원이라니... 좀 땡기긴 한다. 앞으로 더 사용해보면서 내 실무 디자인에 적용할 요소가 많은지 확인해보고 신중하게 결제를 고려해 볼 생각이다. 

 


망고보드 워터마크 최소화 사용 꿀팁

 

망고보드 무료 PPT 템플릿 사용 후기

 

망고보드 무료로 블로그썸네일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