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망고보드 무료 템플릿으로 블로그썸네일 만들기 유료폰트 구분법

by #$!@))#( 2020. 3. 23.

너무 예뻐서 써보고 싶던 템플릿, 배경은 예쁜데 한눈에 봐도 문제점이 보인다.. 

 

망고보드 템플릿 정말 무료일까? 

모든 템플릿을 무료로 써볼수 있다. 단지 갯수 제한만 있을뿐이다. 한 번에 작업가능한 템플릿은 5개다. 5개를 다 채웠는데 새로운 템플릿을 써보고 싶다면? 그 전의 작업물들은 지워가면서 해야한다. 

 

 

망고보드 무료 템플릿 메인 화면 

 

 



카드뉴스로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망고보드만 템플릿들만 잘 살펴봐도 최신 웹디자인, 썸네일 디자인 동향을 알 수 있다. 예쁜게 너무 많아서 가장 눈길이 갔던 템플릿을 선택해서 작업해봤다. 

 

 

 1  작업할 템플릿 선택 → [이 템플릿 편집하기] 클릭 

 

무료이지만 로그인을 사용해야 쓸 수 있다.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소셜 아이디로도 로그인 가능하니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사용해보자. 

 

 

 

 2  편집화면 바꿀 글씨 선택 후 텍스트 편집 

원래는 '윤동주'라는 세 글자로 되어있던 곳을 '망고보드' 4글자로 바꿔보았다. 더블클릭하면 텍스트 편집이 가능하다. 왼쪽 창을 보면 현재 편집중인 텍스트가 어느 폰트인지 확인도 가능하다. 

 

궁서체와 비슷한 옛 정취 물씬나는 이 폰트는 '평화'폰트이다. 유료폰트라서 무료 사용자는 워터마크를 지울 수 없다ㅠ 

 

 

● 망고보드 '프로'미만 사용자는 유료폰트에 워터마크 표시 된다.

프로 미만 이용자는 유료폰트 이용시 폰트에도 워터마크 삽입된다. \(원화) 표시가 없는 폰트를 선택해서 써야 워터마크 없이 사용 가능하다. 

 

● 망고보드 무료, 유료 폰트 구분법 

 

 템플릿 내 모든 디자인 소스는 자유롭게 변형, 이동 가능 

망고보드 4글자로 바꿨는데 흰색 박스는 3칸이라 4칸으로 만들어볼거다. 복사/변형하려고 하는 소스(상자)를 선택한 후 마우스로 직접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하다. 

변형하고자 하는 상자를 선택하니 오른쪽에 작은 버튼이 뜬다. 누르면 복사, 삭제 등이 가능하다. 
망고보드 4글자에 맞게 박스도 4개로 만들어주었다. 
템플릿 하단에 있는 도형 박스는 그냥 삭제해주었다. Made with mangoboard 문구는 지우면 안된다. 
카드뉴스 템플릿은 기본 정사각형 800x800픽셀로 설정되어있다. 바꿀 수 있지만 그냥 다운 받은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변경해줘도 된다. 

 



 3  다운로드 옵션 선택 후 저장하기 

작업이 모두 끝났으면 작업화면 왼쪽 상단에 '다운로드'를 눌러준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저작권 관련 주의를 주는 팝업이 하나 나타난다. 슬로건, URL 삭제하지 말자. 다운 받고 포토샵으로 지워도 안된다. 

 

● 다운로드 옵션 선택하기 

블로그 썸네일이므로 jpg파일로 선택했다. png파일을 선택하면 뒷배경이 투명한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카드뉴스 기본 사이즈는 800 x 800픽셀 정사각형모양으로 설정돼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므로 사이즈 변경없이 800픽셀 원본 그대로 다운 받았다. 

 

그리고 카드뉴스는 한 템플릿에 여러장의 이미지가 들어있는데 나는 맨 위의 한 장만 작업했으므로 슬라이드 1번만 선택해서 다운 받았다. 

다운로드 창에서 블로그 썸네일을 내려받기 위해 선택한 옵션들. 

 

 

 

완성 썸네일 살펴보기 

망할 워터마크...... ㅋ 예쁘긴한데 워터마크가 징그럽게도 많이 들어가있다. Made with mangoboard 문구 정도는 블로그 썸네일에 보여도 괜찮을 것 같은데 유료폰트 위로 워터마크를 너무 덮어놔서 이건 좀 아니지 싶다. 

 

예쁜 템플릿이 있다면 하단 망고보드 자체 문구 워터마크 정도는 감안하고 폰트는 꼭 무료 폰트로 선택해서 작업해보자. 괜찮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무료 사용자는 워터마크로 뒤덮인 결과물을 다운받게 된다.. ㅋ 워터마크 최소화를 위해 폰트는 꼭 무료 폰트로 선택해서 편집하자. 

 

 

1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리캔버스 워터마크 전혀 없는 무료템플릿 사용법

 

예쁜 상업용 무료 폰트 10가지 다운로드파일 첨부

 

취업률 높은 내일배움카드 자격증 인강 5종

 

망고보드 무료 템플릿 무제한 사용법

 

망고보드 워터마크 최소화 사용 야매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