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youtube to mp3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로 맘에 드는 영상 영구 소장해보자

by #$!@))#( 2020. 3. 25.

 

 

유튜브 광고 없이 듣고 싶을 때 이용할 만한 방법

요새 유튜브 영상을 볼 때마다 영상 앞뒤로 광고가 붙어서 정말 짜증나던참이다.

20분짜리 영상에 광고가 총 4~5회 정도 나오기도 하더라. 집안일하면서 유튜브 강의 듣는거 좋아하는데 블루투스 이어폰 끼고 다른 방 청소 중에 광고가 나오면 광고를 멈추러 가거나 이어폰을 빼고 있기도 한다. 

물론 좋은 컨텐츠 만들어주는 분들 덕에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내가 보답하는건 광고라도 들어주는 것인데,, 10분짜리에 광고가 3회 나오면 욕부터 나온다..

 

youtube to mp3라는 구글에 'youtu...'까지만 검색해도 자동완성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인 아주 좋은 사이트를 공유하려한다. 노래나 강의를 광고 없이 무한 반복해서 듣고 싶을 때 이렇게 간단한 방법도 없다. 

 

 

다양한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있지만 

변환만 되고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이상한 성인광고 클릭해야만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아졌다. 예전에는 모두 쓸만했는데 요즘은 제대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지 않은 것 같다. 하루에 한 두개씩은 꼭 변환하는 내 기준으로 현재 이게 가장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인 것 같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초간단 사용 순서

 

 

 1 

youtube.com에서 변환하고 싶은 영상의 링크 복사 후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링크주소복사'를 누르거나 영상 화면 주소창에서 바로 복사해도 똑같다. 

브래들리쿠퍼 주연의 '더 셰프'영화를 보다가 주제가에 꽂혀서 찾아봤다. Barns Courtney의 Fire. 왠지 시크한데 신나기도 하고 외출준비할 때 들으면 빨리 움직이게 된다. ㅋ 

 

 

 

 2 

유튜브 음원추출, 변환 해주는 아래 사이트 열고 

www.y2mate.com

 

y2mate 메인 화면, 요 근래 이용해본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중 가장 사용이 간단하다. 

 

 

 

 

 3 

복사한 링크를 입력

원하는 파일형태 선택 후 다운로드 클릭  

링크 입력만해도 알아서 영상 제목, 영상 시간 등이 정리되어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로 나온다. 

MP3, MP4 두 가지 형태로 다운 가능한데 나는 주로 듣기만 할거라서 mp3로 다운받았다. 기본 설정 128kbps로 다운받는게 좋다.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 파일인 mp4로도 순식간에 내려받을 수 있다.

 

유튜브 동영상을 mp3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게 변환 중이다.
순식간에 변환이 완료되고 다운로드 혹은 편집할 수 있는 버튼(빨간색 Edit&Cut mp3)이 나온다.  

 

듣고 싶은 부분만 편집할 수 있는 기능까지 한 번에

유튜브에 유익한 영상이 참 많은데 특히 강의중에서 앞에 박수치고 농담하는거 자르고 싶을 때 mp3파일을 원하는 구간만 편집해서 다운받을 수도 있다. 보통 유튜브 mp3변환 사이트는 다운로드 받는 기능까지만 있는데 y2mate에는 편집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4 

mp3파일로 저장됨

파일명 앞에 사이트 이름 → 수정가능

유튜브에서 본 영상 제목 앞뒤로 뭐가 더 붙었다. 삭제해주면 된다. 

 

 

 

mp4파일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저장하면 된다

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재생할거면 작은 용량으로 다운 받는다. 
같은 영상파일을 mp4로 받아봤다. 역시 파일명 앞에 사이트 이름이 붙는다. 수정가능하니 걱정말자. 



 

유튜브 영상을 mp3, mp4형식으로 영구 소장

이제 광고 스킵 안하고 유튜브 영상을 내 맘껏 듣거나 시청할 수 있다. 요새 유튜브 광고가 영상 앞과 중간뿐 아니라 영상 후미에도 붙어서 광고 스킵하기 정말 짜증났었는데 듣고 또 듣고 혹은 보고 또 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이 있다면 위의 방법으로 내 컴퓨터에 저장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