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꿀팁

제과기능사 실기 합격자의 제과 공정 요약 엑셀 파일 공유 +파일첨부

by #$!@))#( 2021. 9. 17.



시험장에서 보려고 만든

제과 공정 요약표

제빵은 한 번에 붙었으나 
제과기능사 시험은 무려 3번째에 붙었다.

 

첫번재 사과파이 

두번째 슈 

세번째 마들렌 

(운명처럼 나와준 마들렌ㅋㅋ) 

 

시험장에 일찍 가게 된다면 간단하게 

복기해 볼 요약노트가 있으면 좋은데 

3개월에 걸쳐 시험을 세 번이나 보다보니

ㅠㅠ

한 눈에 보기 쉬운 제과공정 요약노트가

나름 꼼꼼하게 완성되었다.

 

틈 날 때마다 수정하며 시험장에서 한 번

훑어보기 좋은 용도로 만들었다. 

 

 

공정은 엄청난 줄임말(!)로 요약해버렸다 ㅋㅋ

 

 

공정이 많으니 엄청난 말줄임 사용

 

계설소물엿

=> 계란 - 설탕 - 소금 - 물엿 

 

계설소가버 

=> 계란 - 설탕 - 소금 - 가루 - 버터 

 

이런 순이다.ㅋㅋ

 

본인이 배운 공정을 정리할 때

아마 이렇게 정리하게 될 것이다. 

 

 

 

 

출력하면 A4 2장

 

A4용지 2장 분량이고 

상세 내용은 각자 배운대로

다시 편집해도 좋을 것 같다. 

 

 

 

가볍고, 여러번 보기 좋다



제과 실기 시험장엔 이 요약노트만 가져가도 된다.

시험장에서 대기하면 길어야 30분~1시간인데 

그 사이에 학원에서 나눠준 교재를 훑는거보다

이 제과 공정 요점만 두 장 딱 들고가면 

짐도 가벼워지고 여러번 훑어보기가 좋다. 

 

제과기능사 수업을 이제 듣기 시작한 분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요약이다. 실습도 좀 해보고 머릿속에 어느 정도 공정이 정리되어 있으신 분들이 활용하기 좋은 파일이다. 

 

 

 

'굽시'는 '굽는시간' ㅋㅋ

 

작업 중 냉장 휴지가 필요한 품목은 

냉장(!) 아이콘을 앞에 넣어놨다. 

 

내가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는게 

최대의 목표였어서 

사람마다 한 눈에 잘 들어오는 

메모는 다를 수 있다. 

 

제과 시험 보러가기 전에 

참고되시길 바란다. 

 

 

파일 다운로드

제과 공정 요점 정리.xlsx
0.02MB



 

인쇄시에는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

프린트할 때는 '모든 열 맞추기'로 설정하면 예쁘게 잘 나온다.

 

파일 다운로드 받으신 분은 공감의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당

 

 

 

 

 

제과기능사 실기 삼수 합격 후기 홈베이킹 연습 얼마나 해야할까

제과기능사 실기 삼수하기까지 첫번째 시험, 사과파이 54점 두번째 시험, 슈는 40점대... 떨어지고 나서 절망했다. 세번째는 마들렌 63점으로 합격 ㅋㅋ 왜 제과기능사 실기에서 다들 기피하는 품

beyondtheline.tistory.com

 

 

제빵기능사 밤식빵 실기 시험 원샷원킬 합격 후기 +청주시험장도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 수업 듣고 제빵기능사 실기 수업을 모두 듣고 한 달 뒤에 실기 시험을 보게 되었다. 원래는 수업 중에 실기 시험을 보려 했는데 큐넷 접수를 두 번이나 놓쳐서 한

beyondtheline.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제과제빵학원 수업 진행 4인1조 팀플·시식 등 세세한 모든 정보

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발급부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제과제빵 배우려는 사람도 나날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수업료의 80%까지 지원해주는 국비 지원 제도를 이용하면 부담스러운 학

beyondth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