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돈

세종시 상가 임대료 공개 새롬동 1층 10평대 상가 시세

by #$!@))#( 2020. 12. 9.

 

초중고교+ 아파트에 둘러싸인

새롬동 상가촌 

 

유치원뿐만 아니라 초중고가 한데 모여있어 공실이 거의 보이지 않는 새롬동 상가. 공실이 넘쳐나는 대로변 상가들과 달리 초중고교와 아파트단지에 둘러싸인 상가는 클라쓰가 다른 것 같다. 공실이 거의 없다!! 

 

세종 메인도로 (BRT라인) 바로 옆에 위치한 집값 상승률 제일 높은 새롬동. 그 중에서도 새롬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을 둘러봤다. 

 

BRT라인 바로 옆 동네 

여성과 아이들이 주타겟 - 새롬동 상권 

 

 

김밥집

분식집 

맘스터치

스타벅스 

수제 빵집 

디저트 집 

샌드위치 집 

미용실

병원 

 

새롬동 상가촌 1층에서 많이 보인 업종이다. 상가를 차로 한바퀴 돌다가 세워두고 천천히 걸어보았다.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 주변은 죄다 아파트 단지이고 - 이런데라면 상가 하나 갖고 싶다. 

 

여자들을 타겟으로 한듯 보이는 예쁜 수제 빵집, 디저트집이 곳곳에 보였다. 그리고 아이들이 많은 동네라 맘스터치, 김밥집, 분식집 등이 다른동네보다 1층에 많이 위치한 듯 보였다.

 

웬만한 프랜차이즈도 들어와있었고 (맘스터치, 스타벅스) 새롬동에서 첫마을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다보면 드라이브쓰루 버거킹도 있다. 돈되는 곳은 여자인구가 많다고 하는데 새롬동의 예쁘고 아기자기한 가게 외관들만 봐도 여기는 주타겟이 여성인게 한 눈에 보였다. 

 

 

새롬동은 초중고, 유치원까지 모여있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빽빽한 곳이라 공실이 별로 없는 느낌이었다. 

 

이건 새롬동이 아니고 나성동 상가에 있는 수제 쌀케이크집인데 이렇게 작고 예쁜 가게가 새롬동에도 많았다. 

 

나성동 대로변에 비해서 수두룩 빽빽 들어 찬 새롬동 안쪽 상가 
아침이라 길거리는 한산하지만 세종시 다른 동네들에 비해 공실이 거의 없어서 깜짝 놀랐다. 

 

 

새롬동 1층 상가 임대시세

오늘 찍어 온 따끈따끈한 세종시 상가 임대 시세이다. 

 

층수 / 평형 / 보증금 / 월세 

1층 / 14평 / 3천 / 170만원 

1층 / 10.4평 / 3천 / 260만원 

1층 / 12.5평 / 5천 / 240만원 

1층 / 14평 / 4천 / 240만원 

1층 / 13평 / 3천 / 250만원 

1층 / 12평 / 3천 / 280만원 

 

모두 10평이거나 10평 초반인데 월세가 최소 170만원~ 최대 280만원이다.

같은 층수와 같은 평형이어도 월세가 170 혹은 280만원인 것 보면 280만원 하는 곳이 장사가 더 잘될것이다. 

 

 

 

 

상가 경매 감정가로 본 세종시 1층 상가 매매 시세 

나성동 1층 상가 12평 최초 감정가 9억6천만원 

 

세종시 상가 경매건. 15평형 12억5천만원, ㄷㄷㄷ 다음 기일은 21년 1월 5일이다 

 

현재 세종시 경매 상가 나온게 19건 정도 되는데 그 중에 가까운

나성동 1층 상가 12평형 최초 감정가가 9억6천만원

같은 건물 1층 15평형은 12억5천만원인걸 보면

새롬동도 거의 비슷하거나 더 비싸거나 할 것 같다. 장사가 나성동보다 잘 될테니까! 

 

 

언제 한 번 날잡고 가서 물어봐야겠다. 10평대 1층 상가 소유자라면 보증금 3천에 월2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다니... 목 좋은 자리에 상가 하나 갖고 싶은 열망이 더 커진다. ㅎㅎ 

 

매매건은 없고 임대건만 걸려 있는 것 보면 상가 주인들이 매도하고 싶어하지는 않나보다. 코로나만 진정되고 백신이 나와서 애들이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 이건 뭐 게임 끝날 상황인 것 같다. 

 

얼마 전 해밀마을 앞 스카이허브 상가 분양 설명 들으러 갔을 때 얻은 정보에 의하면 2층 15평 상가 매매가가 4억이었고 1층이 30평 상가가 10억이 넘었으니 배후수요 확실한 새롬동 10평대 1층 상가라면 10억 가까이 하려나? 

오로지 추측일뿐이라서 참고만해주시기 바란다. (아무튼 세종시 상가 드릅게 비싼건 맞다) 

 

국세청 앞 백화점 나대지는

차가 빽빽히 주차된곳이 백화점 부지이다. 인구 50만명은 되어야 백화점이 들어올 수 있다는데 아직 30만명대라서 나대지로 냅두는 것 같다. 

내가 이사 온 2017년도에도 주차장, 2020년인 현재에도 여전히 이렇게 공용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다.

 

나성동 백화점 나대지 옆 상가촌. 여긴 공실이 아직도 많아 주차 무료인 건물이 꽤 많다. (꿀팁!!) 

세종시에는 이렇게 주변에 아파트 없이 상가가 모여있는 상업용지가 많은데 이쪽은 아직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상가들만큼 수두룩 빽빽 들어차지 않았다. 상가 주인 걱정이 될 정도로 공실이 많다고 해야하나.. (내 걱정부터 하자) 

 

10년 뒤의 세종시 상가 미래가 궁금하다. 

 

 

 

1 이 블로그 다른 좋은 글 

 

세종시 상가 공실 심각성과 몰리브 상가 낙찰가 공개

 

세종시 상가 공실 심각성과 몰리브 상가 2019타경11517 현장 상황과 + 낙찰가 공개

세종시 상가 경매, 낙찰가를 보니 뜨헉...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너무 높게 낙찰받으신거 아닌가 싶다.. 나도 관심있어서 지켜봤던 2019타경11517 경매 물건... 아무리

beyondtheline.tistory.com

세종시 해밀동 상가 스카이허브 분양가

 

세종시 해밀동 상가 스카이허브 분양가와 상권 입지 분석

ㅡ 세종시 상가 공실 넘쳐나는데 또 분양? 기존에 있는 상가도 공실이 넘쳐나고 경매로 나오는 판국에 세종시에서 새롭게 상가를 분양하고 있는 곳이 있다. 분양사무실에 다녀오니 상당히 혹 하

beyondtheline.tistory.com

세종시 거주 4년차 장단점과 토지 가격

 

세종시 거주 4년차 장단점과 전의면 토지 가격

세종에서 운전하려면 참을 인을 새겨야한다 세종시 문제점 1. 폭도 좁고 차선도 부족한 도로 여기 안 살 사람이 설계한게 확실하다. 내 차가 큰 차도 아닌데 도로가 좁다는 느낌이 왜 이렇게 드

beyondth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