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맥북 에어 13인치 디자이너 포토샵 쓸만할까

by #$!@))#( 2022. 7. 21.

14년 된 맥북 프로가 아직도 고장이 안 나서 잘 쓰고 있는데 여기에 또 맥북 에어 13인치를 살까 고민중이다. 그램17도 잘쓰고 있고 많이 가벼운 편이데 맥북 프로 2009년형은 거의 탱크급 무기인 것처럼 느껴진다. 예전엔 참 잘들고 다녔는데 그램쓰고 나서 맥북 프로는 한 번도 밖에 안 갖고 나갔다. 그램17도 사이즈에 비해 휴대성이 뛰어난 편이긴하지만 그래도 맥의 그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잊을 수가 없어서 가볍게 일하러 나갈 때는 맥북 에어를 살까 알아보는 중이다. 



 

내가 맥북에어로 주로 작업하는(하게 될) 것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언리얼엔진
파이널컷프로
블로그 포스팅

 

 


구매 전 궁금한 사항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잘 돌아가야(하는건 당연한 것 같고)
  • 3D 프로그램과 영상 작업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는지?
  • 가벼운가 

이게 가장 궁금하다.

 

맥북에어 13인치 무게는 1.29kg라고 하는데 어제 애플샵에 가서 맥북에어 13인치를 들어보니 헉..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전혀 가볍지 않다. ㅋㅋㅋ 지금 사용중인 그램17이 체감상 더 가벼운 듯한 느낌이 들 정도다. 그램17도 가벼운편인데 집 앞에 카페 갈때는 더 가볍고 컴팩트한 걸 들고 나가고 싶어서 맥북에어 젤 작은 사이즈를 알아본건데.. 무게 때문에 또 고민이 된다. ㅋㅋ (언제 사?ㅋㅋㅋ) 

 

 

맥북 가격 



내가 지금 알아보고 있는 맥북에어 m1 13인치는 140~150만원대의 가격에서 왔다갔다한다.

 

쿠팡에서 누군가는 110만원대에 사기도 했던데.. 가격 변동이 꽤 심한편인 것 같다. 그래도 쿠팡에서는 100만원 이상 노트북 구매시 10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애플공홈보다 싸게 살 수 있다. 

 

 

내게 필요한 맥 mac 사양과 장점

 

어도비 프로그램 최적화 

 

포토샵은 당연히 돌아가야하고 가끔 짧게 영상 편집을 하고 싶다. 화려한 편집을 위해 애프터이펙트같은거 돌릴건 아니고 그냥 내가 찍은 영상들 자르고 이어붙이고 이 정도만 할 용도인데 파이널컷프로나 프리미어 프로 정도는 돌리고 싶다.

 

 

화면 사이즈

 

그램17 화면에 익숙해져서인지 13인치는 좀 작은 느낌이 들긴한다. 영상 작업 13인치 괜찮을까? 영상작업을 간단하게 할 때는 괜찮을텐데 제대로 하려면 모니터를 따로 연결해서 쓰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배터리

 

영화 몇 편 볼 수 있나 (배터리 시간)
최대 18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

 

 

작업효율 높여주는
편리한 단축키, 트랙패드

 

 

메모리,용량

영상 작업하려면 최소 512GB 

블로그만 할거면 256GB ok 

 

 

맥 mac 장점 

화면 캡쳐가 쉽고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다.

내가 그동안 윈도우에서 피피티 디자인하느라 맥을 안써서 잊고 있던 맥의 최대 장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화면 캡쳐와 저장 기능이다. 디자이너는 웹 서핑을 하다보면 디자인이 잘 된 페이지나 배너 광고 등을 자료로써 캡쳐할 때가 많은데 맥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 안해도 자체적으로 Shift + command + 4 키를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되고 저장도 바로 된다. 이 편한 사실을 잊고 있었다니!

 

맥 캡쳐 단축키
hift + command + 4

 

역대급 저렴하게 맥북 구매 가능한 m1칩 

 

 

편리한 인터페이스, 맥 운영체제 

 

심하게 견고한 내구성
14년째 사용중인 맥북

 

내가 여태 사용하던 LG,삼성 노트북들은 최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던게 최장 2년이었다(내가 워낙 기계를 소중히 다루지 않기는 한다). 그동안 노트북 5대 이상은 사용해 본 것 같은데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맥북은 2009년 버전이다. ㅋㅋ

 

지금이 2022년이니까 14년째 쓰고있는거다. (아 좀 고장나야 홀가분한 마음으로 맥북에어를 살텐데) 한 몇 년 안 쓰다가 요즘 다시 꺼내 쓰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잘 돌아간다. 인터넷도 잘 되고 키보드도 멀쩡하고 트랙패드도 잘되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도 잘 돌아간다.

맥북-프로-2009년형-운영체제
나의 2009년형 맥북 프로의 현재 운영체제. 카톡이 안 깔린다 ㅋㅋㅋ

 

 

데스크탑 아니면 그램17로 주로 일을 하는데 거실에 항시 펴놓는 노트북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아주 오랜만에 꺼내들었다.

 

충전만 하니까 바로 어제 쓰던 것처럼 청아한 소리를 내며 켜지는 2009년 버전 맥북 프로 ㅋ 13인치인데 아직도 잘 돼서 무게만 좀 가벼우면 밖에 들고나갈텐데 그램17보다 2배는 무거운 느낌이라 들고다니질 못하겠다. (예전에는 애지중지하며 잘만 들고 다녔는데.. ㅋㅋ 그램 사용하다보니까 너무 무겁게 느껴진다) 아무튼 14년째 수리 센터 한번 안 가고 잘 사용중이라 새로 맥북에어를 사도 10년 넘게 또 쓴다고 생각하면 괜찮은 투자일 것 같다.

 

https://link.coupang.com/a/ElYBA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시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