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시간 연장 전용 앱에서 간단하게

by #$!@))#( 2022. 2. 22.


스터디카페 이용 중 연장하고싶을 때 

요즘 일이 많을 땐 스터디카페를 애용중이다. 그냥 카페보다는 시간 압박도 있고 엄청 조용해서 뭔가 내가 지금 하려는 일에 집중이 더 잘되는 느낌이 든달까? 물론 가자마자 첫 한 시간정도는 이것저것 검색도 하고 노느라 시간을 보낸다. 그래서인지 3시간만 있으려다가 꼭 5시간으로 연장을 하게 된다. 1시간만 더 하면 하던거 끝낼 수 있을 것 같은 중독성 있는 스터디카페 이용... ㅋㅋ 

 

 

자리에서 편하게 

아마 요즘 스터디 카페는 모두 자체 앱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공부나 업무하다 내 공간을 벗어나지 않고도 앉은 자리에서 연장까지 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앱



전용 앱에서 시간 연장을 해보자. 우선 내가 요즘 자주 가는 스터디카페는 시너지플레이스니까 앱을 열었다. 

 

 

 

현재 내 이용권 시간 확인 시간 연장 버튼 

 

 

나갈 때가 된 것 같은데 정확한 시간을 알고 싶다면 앱을 열면 된다. 5분 남았다. 바로 그 밑에 [시간 연장] 버튼 클릭

 

 

 

 

연장할 시간 선택 

2시간 4,000원

3시간 5,500원

5시간 8,500원

8시간 13,000원

10시간 15,000원

 

1시간만 더 있으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1시간 연장은 없다. 2시간 연장을 선택해야 한다. 2시간 연장은 4천원의 요금을 더 내야한다. 

 

 

 

결제수단 선택

 

 

이상하게 페이북 연결이 잘 안돼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했다. 

 

 

결제 후 시간 연장됨

 

 

 

 

하루에 1만원 비용이 든다면

1인 사무실도 괜찮은 선택

아까 3시간권을 5500원에 끊고 들어왔으니 5시간에 총 9500원에 이용하는거다. 빨리 100시간권을 끊든가 해야지 은근히 비싸다. 오랜시간 이용한다면 스터디카페도 좋지만 요새 많이들 이용하는 파이브스팟같은 곳도 좋은 것 같다. 

 

 

스터디카페 단점

요즘 스터디카페를 몇 번 가며 느낀건데 스터디카페는 완전 독서실 분위기라는 점이다. 마우스 소음 내는 것도 눈치 보여 ㅋㅋ 저소음 마우스를 사용중인데 맘 놓고 편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이 그립기도 하다. 아래 가격은 내가 알아본 곳들의 가격인데(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 파이브스팟) 각 스터디카페와 1인 업무공간마다 등록비용이 약간 다르겠지만 시장가는 비슷비슷할 것이다. 

 

스터디카페 = 독서실 분위기 (평일 5일, 하루 5시간 사용시 월 15만원) 

1인 사무실 = 개방감있는 카페 분위기 (평일,주말 무제한 사용 월 30만원) 

 

 

 

 

15만원 독서실 vs 29만원 카페

카페처럼 개방감있는 업무 공간



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스터디카페 100시간권을 끊을까했는데 아무래도 공부하는게 아니라 일하러 가는거다보니까 소리도 좀 자유롭게 내고 사람 구경도 하고 싶다. ㅋㅋ 안 그래도 패스트파이브에서 내놓은 1인 사무공간 브랜드인 파이브스팟도 집 근처에 많아서 여러군데 알아봤는데 29만원에 한달 무제한 이용이라 엄청 혹하는 중이다.

 

다만 고민중인 이유는 노트북 들고 걸어 다니기 싫어서 주차 가능여부를 알아봤는데 (아직 제대로 알아본 건 아니지만) 용산, 여의도, 홍대 등 파이브스팟 지점이 주차도 무제한으로 가능한지를 모르겠다. 하루 1만원에 주차까지무제한 이용이라면... 일 많을 때는 그냥 파이브스팟 등록해서 다니는게 훨씬 괜찮을 것 같다. 아님 일을 많이 만들어서 등록해야하나? 고민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