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제과 제빵 자격증 필기 시험 응시료와 접수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수업

by #$!@))#( 2021. 4. 27.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시험 일정

찾아보기 어려운 사이트 큐넷 

제과제빵 자격증 필기 시험 일정은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큐넷 사이트는 뭐 하나 찾아보기가 정말 어렵게 되어있다. 자격증 필기 CBT시험 전체 시험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큐넷 사이트를 보기 보다 본문에 첨부된 링크와 이미지를 참고하면 원하는 시험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과제빵 필기 시험 접수 사이트



큐넷 이용 꿀팁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가 자격시험에 관한 모든 것을 관할하는 사이트이다. pc도 가능하고 폰에서 큐넷앱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하지만 큐넷 사이트는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없는 UIUX 환경을 갖추고 있으므로 시험 접수 전에 만반의 준비를 갖춰 놓는 것이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적어도 접수 전날 가입도 해놓고 증명사진까지
완벽하게 올려놓길 추천한다.

 

마치 수강신청하듯이 특정 시간에 접수가 가능하게 풀리고 전 국민이 들여다봐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몰린다. 수십명 혹은 많아야 수백명이 접속하는 대학 수업 수강신청과는 비교도 안되게 수천 명이 동시에 접속을 한다. 한 곳의 국가기능시험장에서 내 과목만 시험치는게 아니라 내 옆자리 뒷자리에는 다른 자격증 필기 시험을 보기 때문이다.

접수가 시작되면 버튼 하나 누를때마다 1분 이상 대기는 기본이다. 아주 속터진다. 큐넷앱은 ux부터 ui디자인까지 21세기에 뭐 이런 앱이 있나싶을정도로 사용자 편의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 젼혀 직관적이지 않아 어딜 눌러야할지 매우 헤매게 만드는 앱이다.

어쨌든 접수를 위해 미리 이렇게 정보를 찾아보는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10시 정각에만 접속하면 희망이 있다.

 

 


큐넷 제과제빵 필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앱 메인 화면 

→ 원서접수 클릭 

→ '제과' 종목검색 입력 / '제과기능사' 선택 (제빵기능사도 마찬가지) 

→ 지역 선택, 시험장 선택, 시험시간 선택 (오전 10시에 접수하면 수많은 동시 접속자로 인해 각 과정마다 1분 전후의 대기 시간이 발생) 후 접수완료되면 입금이나 카드결제로 결제 완료하기 (당일 14시전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접수 취소되는 사항 유의) 

큐넷 필기 시험 모바일 접수 방법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봐야하는 시험의 갯수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으로 총 두개를 취득하는 것이다.

우선 필기 시험 두 개를 연달아 보고, 제빵과 제과 실기를 텀을 두고 보면 된다. 모든 실기 시험 접수에 앞서 필기 시험 합격은 필수이다. 

 

필기시험 두 개, 실기시험 두 개


제과필기
제빵필기
제과실기
제빵실기

 

처음에 다들 제과제빵기능사라고 하길래 자격증이 하나인줄 알았는데... 실기만 나누어 놓은줄알았는데
필기도 나눠놨다.
지금 듣고 있는 수업의 선생님도 제과 제빵 필기 수업을 진행하던 중 ‘대체 왜 제과 제빵 필기를 두 개로 나눠놨는지 모르겠다. 시험 문제가 거의 겹친다’ 고 한거보면 중복되는 문제가 많은 것 같다.
실제로 필기 수업을 들으며 책을 봐도 내가 데자뷰를 본건가 싶을 정도로 제빵에 있던 내용이 제과에도 있고
제과에 있던게 제빵 파트에 있고 그렇다.

 

큐넷 시험일정

한 타임에 한 가지 과목만

 

시험일자에 하루에 시험볼 수 있는 타이밍이 여러개가 있는데 한 타임에 한 가지 시험을 신청해야한다.
예를 들어
9:10-10:40 제빵기능사 필기
11:00-12:30 제과기능사 필기
이런식으로 말이다.

내용이 비슷한 제과 제빵 필기 시험을 굳이 이렇게 나눠놓은건 돈 벌기 위해서 나눠 놓은 것 같다.
한 타임당 시험 응시료가 14,500원이기 때문이다.

이미 다 냈지만 국가시험응시료 치고는 좀 비싼 것 같았다. 한 5천원할 줄 알았는데... ㅋㅋㅋ
세금 올리려고 별 정책 다 만들고 이런 필기 시험 응시료 책정한 것도 보면 나라가 국민들 상대로 참 돈을 잘 버는 것 같다. 기업들 그만 옥죄고 수출로 돈을 벌자고!

9만원대에 들어가서 물린 삼전주식을 생각한 갑자기 열이 받아서 기능사 시험 응시료 얘기하다가 여기까지 번졌다.. 아무튼 세금 정책도 맘에 안 들고 생각보다 비싼 응시료도 맘에 안 든다.

 

 

 

 

제과 제빵 시험 응시료 

필기는 14,500원, 실기는 33,000원이다. 특히 실기.. 짐 싸들고 시험장 가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생각하니 되도록 한 번에 붙는게 좋겠다. 

 

 


2021년 국가 자격증 필기 시험 일정

제과제빵 필기 시험 일정 



하늘색 칸 안에 일정이 지금으로부터 남은 일정이다. 
추가적인 국가 자격증 시험이 일정이 궁금하신 분은 큐넷 사이트에서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란다. 


제과 제빵 필기 시험 기간 선택 요령 

나도 아직 시험 보기 전이지만 강사님의 말에 따르면
제과제빵 필기 수업을 들은 후 가장 빠른 일정 내에 시험을 보는게 좋다고 하셨다. 왜냐하면 까먹기 쉬우니까 ... 별 이유없다. 벼락치기라도 공부하자마자 시험을보는게 좋은거다. 제과 제빵 필기 시험 후기는 5월 안에 들고 오겠다. 

 

 

 

내일배움카드 제과제빵기능사 수강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