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꿀팁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승인 거절 원인과 해결책 3가지 총정리

by #$!@))#( 2023. 10. 13.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대한 승인이 안 나고 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신청인데요, 첫번째 워드프레스는 글을 8개 정도 적고 신청한지 2주도 안되어 승인이 바로 났던터라 지금 이 상황이 매우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글을 30개 넘게 적었는데도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는 명목으로 계속 거절을 당하는게 이해가 안돼서 (이제서야) 해결책을 몇 가지 찾아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는 워드프레스에 친화적이라고 알고있었고, 첫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승인이 잘 나길래 두번째 블로그도 그렇게 되겠거니 했습니다.

저의 안일함을 알아차린건지 두번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쉽게 승인을 안해주네요.

 

구글-애드센스-워드프레스
첫번째 워드프레스는 글 8개만 썼는데도 승인해주더니, 이번에는 30개를 썼는데도 ‘최소 콘텐츠’요건을 갖추지 않았다고...? 기준이 뭐니 애드센스야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좀 얻어봤습니다.

1. 불필요한 키워드 반복 글 수정
2. 구글 서치콘솔 등록
3. 사진에 알트 태그 넣기



1. 불필요하게 키워드 많이 반복한 글 수정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중이라서 메인 키워드를 일정 횟수 이상 반복하면 플러그인에 경고가 뜹니다.

 

워드프레스-seo-플러그인-사용법
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사용하면 이렇게 글의 문제점(!)을 낱낱이 파악해줍니다.

 

문제가 있다고 뜨는 빨간불을 적어도 2-3개만 남겨놔야 전체 평균이 초록불로 바뀝니다. 


그래서 이런 글은 많지 않은데 일단 요스트 seo에 주황불이 뜬걸 다 고쳐봐야겠습니다. 이미 발행한 글의 yoast seo 평가인데,, 고쳐야 할 부분이 많네요.. ㅎ


2. 구글 서치콘솔 등록



서치콘솔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으면 구글 검색결과에 잡히지 않고, 검색이 안 잡히면 가치없는 블로그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서버 연결하자마자 바로 구글 사이트킷 플러그인부터 설치했기 때문에 서치콘솔 등록도 따로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3. 사진 알트 태그 alt tag 넣기

일단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사진을 많이 넣을수록 서버를 많이 잡아먹고 그러면 더 큰 용량의 서버를 사용해야하고 서버비용 지출이 커집니다. 그래서 사진은 안 넣거나 포스팅 당 2장 이내로만 넣으려고 노력중입니다.
넣은 사진에도 알트 태그를 다 넣었는데 왜 승인이 안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8회 승인 받아봐도 알수없는 기준

지난 몇 년간 저는 티스토리 포함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 등 총 8개 이상의 사이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왔습니다. 이렇게 한 사이트에 여러번 거절 당한 것도 처음이네요. 자존심이 좀 상하기까지 하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저는 위의 문제들 중에서는 위반한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가서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고 해결책을 더 찾아보고 반드시 승인을 받아내겠습니다.

위의 3가지 해결책 외에 다른 해결책을 발견하면 후기를 들고 오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