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zero 제로 통해서 7년된 제 차를 판매했습니다. 헤이딜러뿐 아니라 Kcar, KB차차차 등 총 3곳에서 시세 조회를 해보고 방문 평가도 받고나서 헤이딜러를 선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헤이딜러를 매수자로 선택한 이유는 딱 하나죠. 제일 높은 가격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견적 뿐만 아니라 헤이딜러 일 진행 과정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아서 글에 전반적으로 칭찬이 난무하는데 댓가 같은거 받지 않고(아 좀 받아봤으면 좋겠..) 작성한 진짜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헤이딜러 zero 이용 후기
헤이딜러 제로는 자동차 전문 평가사가 우리집까지 방문해서 차를 평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무료이구요, 평가한 내용을 앱에 올리면 전국 수천명의 딜러들이 보고 제 차 견적을 부르는 방식입니다. 그 중에 제일 비싼 입찰가를 부른 딜러를 제가 매수자로 선택하면 되구요. 차를 가져가는 것도 탁송 기사가 와서 합니다. 평가부터 판매까지 모든게 집 지하 주차장에서 이뤄졌어요.
정말 헤이딜러 판매과정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게,
남편이 신경 쓸 새가 없어서 여자 혼자 집구석에서 시세도 알아보고 평가도 받고 딜러도 알아보고 서류처리도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헤이딜러 제로 이용하기로 마음 먹은 순간부터,
- 평가사도 주차장으로 오고
- 일정도 다 내가 원하는 날로 잡고
- 차 모른다고 딜러한테 무시 당하는 불편을 겪거나 차값 후려치기 당할 일도 없었고
- 차 판매 가격은 집에 누워서 앱 보면서 내가 선택하고
- 탁송 일정도 내 맘대로 앱으로 잡고
- 탁송기사도 주차장으로 오고
- 탁송기사님이 딜러한테 차를 배달해주고
- 차 가져가기 직전에 1원도 안 떼고 감가없이 내가 원하는 가격 바로 통장에 꽃히고..
- 마지막 주행거리 사진도 헤이딜러에서 찍어서 보내줘서 보험 해지할 때 마일리지특약 할인 까지 다 챙겨받고 (+15만원)
- 자동차명의이전 서류도 다 앱으로 전달 받고..
그냥 모든 게 완벽하게 원하던대로 진행이 됐습니다.
중고차 팔기로 마음 먹으면 헤이딜러 zero 부터 신청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매도자 입장에서 정말 할 일도 없고 속도는 무지 빠르게 진행됩니다.
헤이딜러의 평가사 방문 신청은 아래 글을 보고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탁송판매 일정
헤이딜러 제로를 이용하면 제가 중고차 매매단지에 차를 가져가거나 매수자에게 전달하러 가지 않아도 됩니다. 헤이딜러 자체 탁송기사가 있어서 기사님이 우리집 지하 주차장에 오셔서 매수자에게 차를 가져다줍니다. 진짜.. 세상 편했어요.
헤이딜러 탁송 판매 일정도 앱에서 제가 날짜와 시간을 정합니다. 헤이딜러측에서 승인이 나면 모든게 일사천리로 제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서 진행됩니다.
탁송기사님이 오시기 전에 차 안에 차키 2개와 자동차등록증을 차 안에 둡니다.
헤이딜러 차량 대금 입금 언제?
탁송기사님이 제 차를 확인하면서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본사에 보내고 전화 통화를 하십니다. 차 잘 받았다고요. 그 말이 끝나기 무섭게 제 폰에 차량대금 입금 알람이 울립니다.
헤이딜러 앱에서 보고 선택한 그 가격이 그대로 통장에 꽂혔습니다. 얼떨떨했습니다. 기사님이 네비 주소 찍으시는동안 차에 짐 둔거 없나 한 번 더 살펴보라며 시간을 또 주시네요. 탁송 기사님이 출발하시면 이것으로 차와는 영원히 안녕입니다. 빨리 팔아치우고 싶었는데 막상 떠나는 뒷모습을 보니 눈물이 났습니다. 차 사진 많이 찍어두세요(물론 보진 않네요 ㅋ)
명의 이전 (빨리될수록 좋은 이유)
저는 금요일에 차를 보냈습니다. 딜러가 차를 확인할 시간이 필요해서 평일이라도 당일에 바로 명의이전까지 되기는 어렵습니다. 차를 가져가고 48시간 이내에 명의이전을 해준다고 카톡이 옵니다. 저는 금요일에 팔았기에 주말을 제외해야했어요.
명의이전이 되면 바로 보험해지, 자동차세 해지부터 해야 더 이상 보험료, 세금을 안 내거든요. 보험료와 자동차세가 남은 일자만큼 일할계산되어 제 통장으로 환급되기에 명의이전 서류를 빨리 받을 수 있는 월화수목 중에 탁송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헤이딜러 자동차등록증 명의이전 시기
금요일에 팔아서 월요일에는 명의이전 서류를 받을 줄 알았는데 화요일에 처리됐습니다.
헤이딜러 명의이전 서류 확인하는 방법
하루 정도 오차는 그냥 넘어갑니다. 카톡으로 명의이전 서류 업로드가 완료되었다는 알람을 받자마자 바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해지부터 했습니다. 해지할 때도 마일리지 환급 적용해줘서 꽤나 쏠쏠하게 받았습니다.
자동차보험 해지 환급금 조회 및 환급 후기 >
중고차 판매 몇달 미루다 일주일만에 해결
집에서 폰 몇 번 터치해서 시세 조회하고 헤이딜러 zero 무료 평가 서비스 신청해서 전문 평가사 방문 요청도 하고, 평가사가 오면 차키만 들고 쪼르르 내려가서 평가 받기만 하면 됩니다. 감탄이 자꾸 나옵니다. 이렇게 쉽고 빠르게 진행될 줄 알았으면 미루지 말걸 그랬습니다. 괜히 보험료, 세금, 관리비만 더 냈습니다..
미룰수록 자동차세, 보험금만 줄줄줄 새어나가는...
여자고 남자고 성별을 떠나 모든 사람이 차에 대해 빠삭하지는 않습니다. 확률적으로 남자분들이 차에 빠삭한 확률이 높지만 또 막상 딜러 상대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죠.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가격 후려치기 당할 일이 없는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으로 운영하기에 헤이딜러가 더 유명해지고 많은 사람이 찾는 가장 큰 요인 같습니다.
차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겠고, 알아볼 시간도 열정도 없는데 빨리 내차 팔기는 하고 싶은 분들은 이런 세상 편리한 헤이딜러 zero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자 혼자 아무것도 모르는 얼굴로 차 옆에 서 있어도 헤이딜러 평가사가 후려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죠. 그 분들이 차에 대한 견적을 내는 사람도 아니고 이 차 판매대금의 수수료를 직접 가져가는 것도 아니어서 현장에서 더 나쁘게 후려칠 이유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저에게 설명하고 저에게 얘기한 내용만 헤이딜러 앱에 진단평가로 올리기 때문에 평가사가 가고 난 뒤 저도 평가 내용을 아주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솔직히 수리할 곳이 제가 봐도 많았는데 생각보다 평가가 나쁘지 않았어요.
헤이딜러 평가사 아반떼 평가 내역 아주 솔직한 후기 >
여자 혼자서도 중고차 매매하는게 어렵지 않다는걸 어필하기 위해서일까요? 왠지 그런 면에서 한소희 배우를 모델로 선택한 건 헤이딜러의 센스 아닐까 싶습니다.
여자 혼자서도 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덤터기 안 쓰고 중고차 매매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중고차 매매단지 안 가도
수천 명의 딜러가 내 차를 보는 방법
만약 1명의 딜러에게서만 견적을 받았으면 이렇게 빨리 중고차 판매 진행은 못했을 것 같아요. 더 높게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과 미련때문에 미루고 미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헤이딜러 평가사가 제 차 정보를 올린 정보를 바탕으로 한 두명이 아닌 수십 명의 딜러가 보고 48시간 동안 경매 입찰을 하고 그 중 최고가를 제가 직접 선택할 수 있었다는게 엄청난 장점인 것 같습니다.
헤이딜러 최종 가격은 한 번 정해지면 현장감가 당할 일이 없다는 것도 매력적이었어요. 왜냐면 차를 가지러 딜러가 오지 않기 때문이죠. 탁송 기사님은 정말 차를 가지러 오셔서 가져다 주시는 역할만 하시거든요. 차를 평가하지 않습니다.
제가 너무 헤이딜러에 대해서 찬사를 보내는 것 같은데 참고로 전 헤이딜러와 아무 관계도 없고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집에서 폰 좀 깨작거리고 차판매 완료
남편도 중고차 판매에 신경을 많이 못쓰는 상황에 저 혼자서 그냥 집에서 핸드폰 몇 번 깨작거린걸로 일주일도 안돼서 헤이딜러 zero 이용해서 차를 판매하고 원하는 가격으로 입금까지 받은게 너무 신기해서 이렇게 구구절절 끝도없이 읊조리게 되네요.
'경제 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화 통장 개설 후기 우리은행 달러 통장 매번 수수료 50% 할인 받는 법 (0) | 2023.09.30 |
---|---|
포장이사 준비 할일 top7 이것만 미리 챙기면 손해 볼 일 없어요 (0) | 2023.09.23 |
삼성화재 일상생활보험 덕에 아파트 누수 공사 비용 300만원 보험 처리한 천만다행 후기 (0) | 2023.09.14 |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월 보험료 1천원으로 누수 공사 비용 수백만원 보상 받다 (0) | 2023.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