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

런드리고 수거신청 방법 포인트 사용법과 5천원 할인 코드까지

by #$!@))#( 2023. 5. 23.

오늘 밤에 문 앞에 내놓고 내일 문 앞으로 받는 런드리고 수거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한 번 이용해보고 너무 편해서 배송을 받자마자 다음날 무거운 겨울 이불과 퀸 사이즈 구스토퍼까지 맡겼다. 마침 5월에는 런드리고 겨울 이불 20% 할인 행사를 하니 지금 당장 런드리고에 이불을 맡겨보면 좋을 것 같다. 



 

런드리고 수거신청 방법

런드리고 앱 하단에 있는 수거신청 버튼을 누른다. 

 

런드리고

 

동그란 수거 신청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맡기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뜬다. 

 

※ 처음 맡기면 버려도 되는 일회용 비닐이나 쇼핑백에 담아서 내놓으라고 안내가 나온다. 

런드렛이나 라이트백이 이미 있으면 상관없다. 

 

수거하고 배송 받을 주소는 서비스 가입하면서 이미 입력해놨으니 패스~ 

 

런드리고-후기

 

혹시 주소를 수정할거면 이때 바꿔야한다. 

수거하고나서는 주소를 바꿀 수 없다. 

 

알림 메시지 전송 시간 

알림메시지 전송 시간을 오전 7시 이후로 할지, 수거/배송 즉시 받을지 선택한다. 세탁물 내놓고 자는게 좀 불안해서 수거/배송 즉시로 알람을 받았다. (어차피 잠들어서 못 봄 ㅋ) 

 

 

수선 / 프리미엄 서비스 선택 

수선 맡길게 없거나 프리미엄 세탁 신청을 할게 없으면 패스해도 된다. 

 

 

런드리고 프리미엄 지정 브랜드  

런드리고-프리미엄-브랜드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펜디, 프라다, 버버리, 몽클레어, 디올 등은 다 명품으로 분류해서 따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더라도 검수 과정에서 프리미엄 세탁물로 분류한다. 

 

남편이 아끼는 패딩과 내 코트까지 총 두가지에 대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해봤다. 

 

 

 

런드리고 프리미엄 세탁 가격 

<애드 2 

 

프리미엄 분류에 없는 랑방 코트만 따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했다. 딱히 다른 요청사항이 없어서 패스~ 프리미엄 의류 세탁 가격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다. 

 

런드리고 세탁 일반 vs 프리미엄 가격

 

 

 

맡기실 세탁물 선택하기 

런드리고-후기-수거신청-방법
런드리고 포인트 사용법

 

이번에 맡기는 빨래는 모두 패딩, 코트 종류라서 개별 클리닝을 선택했다. 사실 이 과정에서 내가 뭘 실수하더라도 수거해가면 검수 과정에서 알아서 다 분류하니 뭘 선택할지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보유포인트 우선 차감 

세탁비가 얼마나 나올지 모르지만 우선 있는 포인트는 다 쓰려고 [보유 포인트 우선 차감]을 선택했다. 포인트 사용 제한 없이 보유중인 포인트를 모두 쓸 수 있었다. 가입할 때 친구초대코드를 넣고 받은 5천원의 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런드리고 회원가입할 때 친구초대코드를 넣고 가입하면 당장 쓸 수 있는 5천원 포인트가 지급되니 아직 코드를 찾지 못하신 분은 아래 코드를 넣고 가입하시면 된다. 

 

런드리고 5천원 할인 코드 :  FYXX9R5B  

 

세탁 및 수선 고지 사항에도 동의 체크를 하고 수거 신청하기를 누르자. 

 

 

 

배송기간 

런드리고-배송

 

프리미엄 세탁이 없으면 1일 

프리미엄 세탁물이 있으면 2일 소요된다. 

 

앱에서 수거신청을 마치면 바로 빨래를 내놓는게 좋다. 밤 10시 이후 수거인줄 알았는데 배송차가 돌면서 오후시간이라도 수거신청을 하면 바로 수거해가는듯했다. 

 

수거신청 시간대 추천 

우리집은 복도식 아파트여서 사람이 많이 안 다닐 시간인 밤 늦게 신청을 했다. 복도식 아파트는 되도록 사람 많이 안 다닐 시간에 내놓을수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신청하는걸 추천한다. 

 

 

처음 맡길 때 

처음 맡기는거라 아직 런드렛이나 라이트백이 없어서 제일 큰 비닐을 찾아서 빨래를 차곡차곡 넣었다. 

런드리고-후기-처음-맡길때-비닐
런드리고 안내에서도 버려도 되는 일회용 비닐, 쇼핑백에 세탁물을 담으라고 안내한다.

 

런드리고 단점으로 가끔 분실 사고가 일어나는 것 같길래 옷마다 사진을 다 찍어두었다. (그런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더라는.. 검수 과정에서 한장씩 다 찍어서 올려준다) 

 

그래서 시키는대로(!) 런드리고 개별클리닝 이라는 말을 써서 붙이고, 프리미엄 빨래도 따로 봉투에 담아 프리미엄이라고 써서 한 군데 다 몰아 넣고 내놨다.

 

런드리고-프리미엄-세탁
프리미엄 옷인데 눈에 보이는 봉지에 대충 담아버렸다 ㅋ

 

앱으로 수거신청 완료하고 10분 이내에 이렇게 현관문 앞에 내놓았다. 처음엔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어서 불안했는데 남의 집 빨래 누가 가져간다고.. ㅋㅋ 이날 너무 피곤하기도 해서 걱정 내려놓고 11시도 안돼서 잠 들었다. 

 

다음날 아침에 보니 와있는 수거완료 메시지~ 

아침에 가져갈까봐 불안했는데 내가 신청한지 3시간만에 수거해가셨다. 

 

 

밤 9시30분에 수거신청 

자정쯤에 수거 완료 

런드리고-수거-알람
신청한지 2시간 반만에 깔끔하게 수거해갔다.

 

 

 

런드리고 5천원 할인 쿠폰 



런드리고 가입할 때 초대코드를 넣으면 5천원 할인 쿠폰이 바로 나온다. 아직 코드를 찾지 못하신 분은 아래 코드를 넣고 가입하셔도 좋다. 

 

런드리고 할인 코드

FYXX9R5B

 

 

이제 수거신청 후의 진행상황을 살펴보러가자. 

내 세탁물은 빠짐없이 잘 도착했는지, 

맡긴 품목 모두 세탁은 가능한지,  

세탁물마다 가격은 어떻게 매겼는지, 내가 예상한 가격이랑 큰 차이는 없는지 알아볼 차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