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프리랜서 공유오피스 하루 이용 가격 장단점 내돈내산 한달 솔직 후기

by #$!@))#( 2022. 10. 5.

프리랜서 일할 때 공유오피스 어떨까라는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최근에 한 달 이용해보게 되었다. 지점이 가장 많은 파이브스팟으로 선택을 했고 처음엔 하루 이용해보고 괜찮아서 한달 무제한 패스를 등록해서 사용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단점도 없는건 아니지만 장점이 너무 커서 계속 다니고있다는거다. 


공유오피스 등록하게 된 계기

- 한 번 앉아서 집중하는데 오래 걸림
- 집에서는 그 집중력이 매우 금방, 자주 깨짐

- 카페에서는 오래 앉아있기 눈치보이고 불편함 

- 돈쓴게 아까워서라도 매일 나갈만한 공간이 있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았음
- 밖에 나오면 그래도 집에서보다는 이것저것 많이 하게 되니까
- 비용을 내고서라도 공간을 대여해서 일하는 (나와 비슷한) 프리랜서 같은 사람들을 보면 자극 받을 것 같았음



썸네일
용산점에서 일하다가 창밖을 보면 보이는 한강뷰
파이브스팟-용산점-뷰
파이브스팟 용산점에서 보이는 63빌딩 한강뷰

 

 

프리랜서 공유오피스 후기



좌석

파이브스팟은 지점마다 좌석 배치가 다르다. 패스트파이브의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인데 어느 지점이건 거의 다 카페 같은 분위기이다. 칸막이가 있는 자리도 있고 없는 자리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다. 

나는 칸막이가 있는 자리를 좋아해서 그런 자리가 있는 파이브스팟 지점을 주로 찾아다니고 있다. 

 

한남점-좌석
파이브스팟 한남점 칸막이 좌석

 

공유오피스 식사 어떻게? 

음료/ 음식 / 도시락 등 

파이브스팟-용산점-커피머신
파이브스팟 용산점 커피 머신

 

파이브스팟은 기본적으로 두유, 우유, 커피, 티백 등 차종류가 다 무료이다. 그리고 지점마다 다른데 용산점은 점심시간 이우에 미니 스니커즈와 미니 트윅스를 비치해놓는다.

 

또 시리얼도 비치해놔서 우유와 두유에 말아먹는 사람들이 꽤 많다. 

 

파이브스팟-무료-두유-우유
파이프스팟 조식 음료 두유와 우유

나는 키토 스콘을 만들어 먹는데 스콘 가져와서 아침에 두유나 우유 한잔과 먹으면 꽤나 든든한 조식이 된다.

 

파이브스팟 라운지에서는 취식을 금지하지만 냄새 안 나는 빵류같은건 사람들이 자리에서 종종 먹는다. 도시락 먹는 사람도 보기는 했다. 

 

 

 

파이브스팟 하루 이용 꿀팁

1. 평일에 가자

나는 추석 연휴에 갔다가 사람 없고 쾌적한줄 착각했다. 본인이 제일 많이 이용할 시간대에 하루 이용을 해보자.

2. 쿠폰 할인 받아 결제하자

파이브스팟 일일권이 무려 3만원이다. 좀 비싸게 느껴지는데 종종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때를 노려서 쿠폰을 꼭 적용하고 반값에 결제하자. 



파이브스팟 일일권 반값 할인받기

 




공유오피스 폰부스 방음수준

파이브스팟-폰부스
파이브스팟 지점마다 있는 폰부스

 

노이즈캔슬링 폰부스?

파이브스팟 폰부스는 목소리 큰 사람은 별 소용이 없는 것 같다. 일반적인 통화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는 전혀 안 들리는데 타고나길 특유의 우렁찬 목소리로 타고나신분들은 폰부스 밖으로 목소리가 새어 나온다.

그냥 일상적인 대화수준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의 통화 내용은 폰부스 밖으로 안 들리지만,목소리가 크다는 소리 좀 들어보신 분들은 일부러 좀 작게 얘기해야 폰부스 밖으로 소리가 안 들릴 것 같다. 완전 100% 노이즈캔슬링(!) 방음 폰부스는 아니니 중요한 통화를 하신다면 꼭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란다.

 

폰부스에서 통화를 하라고 해도 지점마다 그냥 라운지에서 통화하는 사람은 있다. 다들 매너 좀 지키면 좋겠다. 목소리라도 좀 낮추든지.. 

 

 


프리랜서 공유오피스 최대 장점

나와서 앉아있다보면 집에 있을 때보다
훨씬 생산적인 행동을 많이 한다

 

매일 그런건 아니지만 어느 일요일, 집에서 늘어져 있지 말고 돈 아까우니(ㅋㅋ) 파이브스팟에 가자해서 갔다. 너무 무기력해서 나가서 앉아있기만 하자는 생각으로 나간건데 평소 하던거보다 일을 훨씬 많이 했다. 그날 하려고 한게 아니라 '하다보니'그리 됐다. 일단 공유오피스에 나오면 카페에 있을때보다 집중도 잘되고 사람들이 일하는 분위기라 휩쓸려서라도(!ㅋㅋ) 일을 하게 된다.

 

독서실 같은 자리가 있는 파이브스팟 한남점




실물카드 필요없이 폰만 있으면 자유롭게 출입 

모바일카드로 출입하는 파이브스팟 전 지점

 

 

그램17 들어가고도 남는 넉넉한 스마트락커 

일 이용료 1,100원

파이브스팟 스마트락커 지점마다 다르지만 빈 락커는 늘 여유있게 있는 편이다.

짐들고 다니는걸 굉장히 싫어하는데 그램17과 헤드폰, 아이패드 넣고도 남는 넉넉한 공간의 스마트락커. 계속 넣어둔게 아까워서라도 공유오피스에 나오게 된다. ㅋㅋ

 

파이브스팟 스마트락커 사용 방법 가격

 

파이브스팟 스마트락커 사용 방법 가격

파이브스팟 스마트락커 사용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스마트락커 주변으로 가보면 그 어떤 결제기기도 없는데 일반 공공장소락커처럼 락커 주변에서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어

beyondth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