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돈

티스토리블로그로 월1천만원 버는 리뷰요정리남 유튜브 무료 블로그 강의

by #$!@))#( 2020. 3. 19.

 

 

참 똑똑한 청년일세 

 

그의 강의를 처음 접하고 느낀 것이다. 일도 똑 뿌러지게 잘하고 인생을 즐기는 듯한 리뷰요정 리남.

애드센스 광고를 붙인 이후에 수익이 하도 안 올라서 유튜브에 블로그 관련 단어들을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다. 
2007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며 직접 겪은 경험을 토대로 아주 차분하고 조곤조곤 설명해주는데 듣기도 편하고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요즘 매일 매일 듣고 있다.

 

 

 

 

리뷰요정리남 유튜브 무료 블로그 강의 

 

이제 클래스101에서도 강의를 하고 있지만
유튜브의 무료 강의도 꽤 유익한 내용이 많다.
동기부여 영상도 많지만 실전에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팁을 담은 내용이 많아서 아주 알차다.
무엇보다 목소리가 차분해서 너무 좋다.
방방 뜨고 별 내용도 없는 블로그 강의하는 유튜버들에 비해 월등히 유명한 이유가 아닐까싶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광고 붙이는 법부터 애드센스로 낸 수익 인증도 한다. 볼 때마다 동기 부여 뽝 되는 그의 유튜브 영상들. 

 

 

 

 

편하게 포스팅하고 싶은 나에게 펀치 날리는

[블로그로 돈 버는법, 이건 꼭 알아야합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운영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구체적인 팁도 많이 가르쳐주지만 요즘 되새기고 있는 그의 영상이 있다.

"블로그는 마케팅이다." 라고 말한다. 티스토리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려면 만만한 일이 아님을 자꾸 깨닫게 해준다.  일기처럼 편하게 포스팅하고 싶어하는 나에게 펀치 날리는 영상이다. ㅋㅋ
방문자수만 많고 수익이 안 나면 수익형블로그의 목적에서 완전 어긋나는 것이라는 말. (팩폭으로 멍든다 ㅠㅠ) 

 

방문자 많고 수익 안나는 블로그는 잘 키우기만한 것이다. 마케팅을 잘했다고 볼 수 없다... 크아... 명언이다. 

 

나의 첫번째 블로그는 현재 400개 정도의 글에 일 방문자가 800명 정도 되었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에 1달러를 넘을까말까한다. 블로그 마케팅이 꼭 필요한 시점이다. 

리뷰요정 리남이 또 다른 영상에서 테스트 블로그(무려 테스트다...)를 보여준 것만 봐도 일300명대 블로그의 월 수익이 몇백달러 단위로 찍히던데...


정말 수익을 내기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제대로 된 치열한 전략이 필요하구나 싶었다.
첫번째 블로그는 나 하고 싶은대로 기분 날때마다 글을 쓴 날이 많아서.. ㅋㅋ
이제부터라도 수익형 블로그로 제대로 운영하면 되지 뭐! 리뷰요정리남 유튜브 채널에서 용기를 얻었다.
내가 모르는 세상이 있고 배워야만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준 똑똑한 청년 ㅎㅎ

 

 

 

 

리뷰요정리남 class101 강의

지금 신사임당 강의를 듣고 있는데 아직 다 마무리를 하지 못해서 또 욕심부리는걸까봐.. 신사임당 강의 다 듣기전까지는 참아볼 예정이다. 약 4달의 기간(20주)동안 30개의 강의를 무한 반복해서 볼 수 있으며 비용은 228,160원이다.

 

같은 class101에서 진행하는 신사임당 강의보다는 약 두 배 비싸긴하지만, 모든 강의는 직접 들어보지 않고서야 그 가치를 함부로 판단할 수 없는 것이니 비싸네 싸네 라는 말은 접어둬야할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등의 책을 읽어봤지만 몇 년 전 책이라 요즘거에 맞는 내용을 보고싶은데 리뷰요정리남이 설명을 제일 잘해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자꾸 '수강신청'으로 기울고 있다. ㅋㅋ

 

 

 

신사임당 채널에 출연한 리뷰요정리남 

 

오오~ 유능한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이라니~! 올라오자마자 바로 들었다. 신사임당 채널에 리남 출연 영상이 두 개 있는데 여태까지 둘 다 5회 이상씩은 들은 것 같다.

 

들을 때마다 새로운건 뭐지? 실제로 1일1포스팅을 하면서 들으면 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다. 한마디 한마디가 블로그 키우는데 도움되는 주옥같은 말들이라 여러번 되새겨 들을만하다.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리남 1편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리남 2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