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클래스101 리남 블로그 심화 과정 수익 진짜 올려주는 엑기스 강의가 뭘까

by #$!@))#( 2020. 10. 13.

 

리남 심화과정 커리큘럼 파헤치기

뭘 배워야 블로그 수익이 올라갈까 

 

애드센스 달고 9개월째 블로그 운영중인 나처럼 애매한 초보가 리남의 블로그 심화과정을 통해 진짜 수익을 월 300달러, 1천달러까지도 올릴 수 있을까?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오는 정보들이거나 블로그 책 중 가장 잘 정리되어있다고 느끼는 책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에서 찾아볼 수 있거나 오직 리남 강의에서만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내용을 구분해봤다.

 

나중에 강의를 들은 뒤엔 내가 표시한게 잘못되었다고 느낄만큼 리남만의 꿀팁을 얻을 수 있는 내용도 요소요소 녹아있을 것 같기도 한데... 클래스101의 10만원짜리 신사임당 쇼핑몰 강의도 100%수강을 못했던터라.. ㅋㅋ  40만원에 육박하는 리남 강의는 이리재고 저리재보게 된다. 원래 결제할때만 해도 무조건 다 완강할 것 같고 강의만 들으면 다 해볼 것 같은 열정이 넘쳐나기에 ㅎㅎ

 

그래서 우선 커리큘럼을 샅샅이 살펴보고 인터넷에서도 충분히 찾을 수 있는 정보인지, 아니면 리남 강의에서만 얻을 수 있는 꿀팁들일지 커리큘럼의 제목만 보고 내 나름대로 구분해봤다. 여기서 내가 궁금한 키워드는 인터넷으로 최대한 찾아서 적용해보고 그래도 부족하다 싶으면 리남 심화과정을 들으리라 마음 먹었다.  

 


리남 심화과정 커리큘럼 

 

01 블로그 방향

1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 인터넷, 블로그 책, 리남 강의 

2 A vs B, 블로그 방향 (무료 공개) - 이건 무료공개니까 한 번 꼭 봐야겠다. 


02 티스토리 노하우 1

1 티스토리 계정 무한 생성, 블로그 관리 노하우 - 인터넷

2 내 블로그를 지키는 방법과 벤치마킹 

 

03 티스토리 노하우 2

1 수익을 올리기 위한 중급형 편집 - only 리남

2 알아두면 좋은 것들 - only 리남

 

04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1 수익형 블로그 글쓰는 시간을 단축하는 법 - 인터넷, 책, 리남 

2 다음 상단 노출 방법, 그리고 득과실 - 인터넷, 리남

3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글쓰기 방법 - 인터넷, 리남

 

05 애드센스 노하우

1 추가 승인 없이 승인받는 방법 + 손해 보면서 알게 된 것 - only 리남

2 신규 계정 사용 가능한 광고 종류 늘리기 - only 리남

 

06 블로그 저품질

1 티스토리 저품질 3단계 + 대처방법 - 인터넷, 책, 리남 

2 네이버 통 누락 해결하는 방법 - 인터넷, 책, 리남 

 

07 분석과 유입 노하우

1 무조건 수익을 올리는 핵심 방법 (100%) - only 리남

2 외부유입과 백링크 - 인터넷, 리남

 

08 그 외 부가적인 노하우

1 현실적인 저작권 내용과 사례

2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3 계정 정지를 피하는 애드센스 다 계정 운영방법

 

only 리남이라고 표시한 강의는 4개 

5개월 40만원 비용을 투자해도될까

 

기초 강의 후기들을 보면 '인터넷에 산재한 정보들과 많이 다르지 않다'는 말이 많았다. 솔직히 계속 들을까마까 이리재고 저리 재어보고 있는 이유는 심화과정 등록했다가 괜히 돈만 낭비하는 것이 아닌지라는 생각이 가장 크다. 

 

내가 이미 알고 있는데 내가 성실하게만 한다면 되는 방법일까봐 하는 이유가 가장 큰 망설이는 이유다. 

 

리남이 책을 내주면 당장 사서 볼 것 같긴하다. 신사임당의 책 킵고잉도 읽어보니 결국 유튜브에 그가 올렸던 영상 내용을 글로 푼 것이라는 확신이 들만큼 유튜브 정리본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리남의 클래스101강의도 하면서 책을 쓰고 있지 않을까? 하는 괜한 기대감, 우려감 ㅋㅋ

유명 유튜버들 보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리남처럼 이것저것 도전하는 성실러는 강의를 했으니 왠지 그 다음 수순은 책 발간아닐까하는 기대감이 든다. ㅎㅎ

클래스 101 강의는 5개월 수강기간에 무려 40만원... 책 값이 2만원이라고 후하게 치고 책 권수로 따지면 무려 20권에 달하는 내용인데 정말 그만큼의 내용이 담겼을까? 하는 우려감도 든다. (신사임당의 클래스101강의의 꿀팁도 쏠쏠했지만 결국 내가 다 성실하게 해봐야만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신사임당 강의는 10만원 초반대라 정말 아무 부담 없이 결제했는데 리남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 

 

기초 과정 따라 블로그 개설하고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 받은 사람들이 올린 심화과정에 대한 후기 말고

 

오랫동안 혼자 고군분투하다가 리남 심화과정 강의 듣고 수익 팍팍 오른 사람의 후기를 좀 더 찾아본 후 수강을 결정해야할 것 같다.

 

그 전까지는 심화과정 커리큘럼을 참고로 평소 궁금했던 키워드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며 내 블로그에 적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1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블로그 포스팅 건당7만원 재택 알바 리스트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신청과 승인 꿀팁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거절 가장 큰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