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꿀팁

영구이사 불만 많은 이유 이래서였어..

by #$!@))#( 2025. 7. 31.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제일 이용하고 싶던 업체가 영구이사였습니다. 왜냐하면 이사철마다 강변북로에서, 올림픽대로에서, 우리집 아파트 단지이건, 친구네 대단지 아파트건 영구크린 이사 트럭을 정말 많이 봤거든요.

영구이사-불만
이사철만 되면 여기저기 보이는 영구크린 이사 트럭

 

 

영구크린 이사 



비싸다는 후기가 상당히 많은데도 영구크린을 고민하게 된 건 견물생심이라고 일단 눈에 많이 보였고, 비싸도 서비스가 확실히 좋으니까 그만큼 많이들 찾는 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예요.

 

결론적으로 저희는 결국 더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를 이용해서 이사했지만 그 이후에도 영구크린 차를 너무 많이 봐서 왜 저렇게들 이용할까 늘 궁금하더라고요.

 

영구이사 불만 많을수밖에 없는 이유

영구크린 이사는 전국에 있는 수백개의 지점이 다 직영이 아니고 전부 다 가맹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유통업계에서 근무해봤는데 직영은 본사에서 직접관리하는 매장이고 가맹점은 이름만 빌려준 거라고 보면 돼서 아무래도 본사에서 꼼꼼히 관리를 못하는 탓 아닐까 싶습니다.

 

 

영구이사 5톤 트럭

 


가맹으로 운영하면서도 타업체보다 비싼 가격에 비해 서비스 퀄리티는 확실히 보장해주지 않는 것도 영구이사 불만이 많은 원인 중에 하나로 보입니다.

 

게다가 눈에 보이는 일이 많은만큼 영구크린 이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고, 불만 후기 또한 타업체보다 더 많이 올라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조영구 라는 유명한 (유명했던?!) 연예인이 운영하는 이사 업체라는 생각에 더 믿고 이용했지만 결과는 반대라 배신감이 더 큰 이유도 있지 않을까 싶구요.

 

구글에 영구크린 검색하면 연관검색어 맨 위에 최악이라는 단어가 뜹니다

 

영구크린을 검색하면 구글에서는 이렇게 ‘최악’이라는 연관검색어부터 떠서 인식이 많이 안 좋은가보다 느낌도 들더라고요.

 

요새 후기가 얼마나 중요한데.. 자체 관리자가 후기를 다 삭제할 수 있는 자사 홈페이지말고 후기를 삭제하거나 조작할 수가 없는 이런 블로그 글을 더 찾으시는 이유겠죠.

 

저도 스마트스토어(이하 스스) 를 운영해봐서 아는데 스스는 판매자가 후기 맘대로 삭제 못합니다. 진짜 눈에 거슬리는 끔찍한 최악의 후기도 수정하거나 삭제를 할 수가 없어요.

 

구매자한테 후기 좋게 수정해달라고 애원해야하거나 환불로 슬픈 엔딩을 맺어야만 후기가 사라집니다.

 

그래서 내돈내산 블로그 후기나 각종 직장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후기나 거기 달린 댓글들이 요즘은 가장 믿을만한듯합니다.

 

 

맘카페 후기 거르세요  

맘카페도 요새 완전 광고판이라.. 아주 즈그들끼리 질문올리고 답 올리고 난리 쌩쑈를 하는데 거기 속아 넘어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저도 출산하고 조리원을 결정할 때 맘카페 후기가 한몫했거든요. 제가 가려고 고민했던 조리원 후기가 맘카페에서 너무 좋더라고요. 개인 블로그도 아니고 다 댓가없이 쓴 후기라고 하길래 진짜 좋은가보다 하고 갔는데, 제가 조리원 퇴소할 때 후기 쓰면 비싼 기저귀를 한박스 준다고 하더라고요. 아.. 내가 본 맘카페 후기가 다 기저귀값 치룬 비싼 후기들이었구나 싶더라고요. 저도 기저귀 받으려고 후기 쓰기는 했는데 ㅋㅋ 그 이후로 맘카페 후기들은 잘 안 믿게 됐습니다.

 

맘카페에 작정하고 들어와서 작업하는 업자들 정말 많아요.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 알아보시는 것도 아무나 가입 못하는 직장인 커뮤니티에서 찾아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이사 업체 자체 홈페이지에 있는 후기는 정말 다 너무 좋은 말뿐이라서 괜히 홈페이지에서 시간 낭비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영구이사 불만 원인

영구이사 불만 많은 이유 결론은,

1.비싼 가격에 무조건 신뢰하고 계약하는 이용자가 많고

2. 그에 비해 낮은 서비스 퀄리티로 불만 폭주

3. 실제로 직영이 아니고 전부 다 가맹이라서 지역별, 팀별 서비스 퀄리티 관리가 안되고 격차가 심해서 그런가 아닐까라는 결론입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싼게 비지떡이고 비싼 건 무조건 옳다는 편견은 좀 버리게 된 것 같아요.

 

제가 최근에 이사스토리라는 작은 이사업체를 통해서 이사를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거든요.



저도 대형 프랜차이즈 이사업체 만 오매불망 보다가 비용이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혀서 결정하게 된거였는데 저렴한 포장 이사 업체 잘 고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도 같이 봐주세요. 비싸다고 다 좋은 건 아니더라구요. 아래 글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렴한 포장이사 이사스토리 내돈내산 솔직 후기

 

저렴한 포장이사 이사스토리 내돈내산 솔직 후기 24평 비용 공개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 이사스토리 를 이용해서 서울 내에서 이사를 했습니다. 사실 예전에 이사할 때는 회사 발령 때문에 이사한거라 회사에서 이사 비용을 대줬거든요. 그래서 아무 고민없이

beyondth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