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돈

구글 애드센스 코로나지연없다 두번째 신청 이틀만에 승인받은 후기

by #$!@))#( 2020. 6. 13.

 

 

두번째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
고난의 과정


코로나 지연없다. 첫번째 신청 후에는 2주만에 연락이 왔고 두번째 신청 후에는 이틀만에 승인이 완료됐다.
봐도봐도 좋은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첫번째 신청 : 4/15신청 - 4/29 거절
두번째 신청 : 6/7신청 - 6/9 승인

 

첫번째 신청 당시 상태
글 30여개
평균방문자수 10-20명

 

 

 

나의 세컨블로그에 처음 광고 신청을 했을 땐
신청하고 2주만에 요런 메일을 받았다.
더욱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왠지 의지가 사그라들어가는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두번째 신청 당시 상태
글 50개
평균방문자수 500이상 유지 7일만에 신청
글 하나가 하루 방문자수 7-800이상 찍을 정도로
빵 터져줌

 

 



 

애드센스 두번의 거절 두번의 승인
느낀점

사람들을 확 모으는 글이 있어야한다.

유튜버나 블로거들 중에 글 2개쓰고
혹은 10개도 안 쓰고 애드센스 승인 받았다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처음엔 그 말에 혹해서 30여개 쓰고
바로 신청했는데 2주 뒤에 애드센스로부터
아직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메일을 받았다.

뭐지?
남들은 2개 쓰고도 승인 받은 사람 있다던데
인증도 하던데??

엄청난 핫이슈를 써서 하루 방문자수가
몇천명 정도씩 찍은 사람들이었을거다.

나도 불과 한달여만에 신청했는데
글 갯수를 확 늘렸다거나
한 포스팅에 5천자씩 썼다거나 하지 않았다.
1일1포스팅은 더더욱 안했다.

그런데 이번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관련 글을 쓰니
한번도 보지 못한 조회수가 나왔다.

사실 이건 내가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 알고싶은데
이왕 꼼꼼히 조사하는거 내 블로그에 정리하자는
취지로 올린글이었다.

실제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할 때 내가 정리한 글을 띄워놓고 서류를 준비했다.

하루 10명도 안 들어오던 블로그에
그 글로 인해 갑자기 하루 방문자수가 800을 넘더니
꾸준히 4-5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5월까지만해도 하루 10~30명 들어오던 블로그 방문자수가 6/1 폭발적 증가 후 최소 300대를 꾸준히 유지중이다. 

 

 

그래서 낼롬 바로 이때다 싶어
애드센스를 바로 신청했다.
(기회주의자는 슬퍼할 틈이 없어 ㅡ 런던오빠님 왈)
방문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게 일주일만인데
바로 승인해주는 좋은 기업 구글 (사랑해)

솔직히 다른 글들은 아직 조회수가 하루에 10도 안나오고 있다 ㅠ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끝나는 7월20일 이후엔 이런 폭발적인 방문자수를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꾸준히 많은 사람이 찾는 에버그린 키워드를 찾아내고
제대로 된 정보로 많은 사람들의 답답했던 속을 뚫어주고 싶다.
(뭐 좀 찾아들어가면 허망한 블로그들이 많아서ㅋ)

 

 

애드센스 승인받고싶은분들께

역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폭발적인 방문자수를 만들수있고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는 것 같다.

구글이 지향하는게 바로 그거다.
블로거들이 좋은 글을 쓰고 그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고 물건도 사고 그래서 구글을 먹여살려주는 광고주들이 더더욱 부자가 되고 더 많은 광고를 구글에 붙여주는 것! 결국 다들 행복해지는 것 아닌가 ㅎ (응 나 좀 먼저)

솔직히 그렇게 여러사람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성 글을 매일 쓴다는게 정말 쉽지 않다.
나도 일기처럼 끄적이는 글 남기고 싶은 유혹에
매일 시달린다.

하지만 그런 글은..
애드센스 승인 받고 난 이후에 써도 충분하다.

좋은 키워드 찾아서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하기 ㅡ 그게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가장 빨리 받는 길인 것 같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신청과 승인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