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포토샵 브러쉬 팁 모양 미리보기 설정하는 방법

by #$!@))#( 2021. 2. 23.

포토샵 브러쉬 모양 미리보는 법 

남들은 잘만 보던데.. 

왜 내 눈엔 그렇게 안 보이는걸까? 

 

 

여태까지 브러쉬 팁을

이렇게 보이게 사용하고 있었다.

ㅠㅠ

 

 

실제 브러쉬와 전혀 다른 브러쉬 미리보기 

브러쉬 미리보기를 보면 무슨 모양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너무 불편했다. 

 

이 모양의 브러쉬인데 

미리보기와 너무 다르다. 

참고로 이렇게 생긴 수채화 브러쉬 작업중이었다. 미리보기와 모양이 전혀 다르다. 

 

어찌나 불편하던지.. 

 

일일히 하나하나 다 써봐야만 알 수 있던

나의 미리보기 설정 모습... 

 

하지만 분명 브러쉬 모양이 

잘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을듯해서

이것저것 눌러봤다. 

 

 

포토샵 브러쉬 창에서 설정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 

역시 사람은 이래서 배워야한다. 

이렇게 브러쉬 팁을 크게 보이게 

만들어 놓으니 뭐가 뭔지

분간도 잘 가고, 작업할 맛이 난다. 

포토샵 사용중에 불편한 점이 있다면 

뭐라고 찾아봐야할지 검색어 찾기도

힘들다면, 이것저것 눌러보다보면

생각보다 쉽게 문제가 해결될 때가 많다. 

 

 

포토샵 브러쉬 미리보기 설정하는 법 

 

브러쉬 창 우측 상단 햄버거 클릭 

Brush Name, Brush Stroke 

체크 해제하고 

Brush Tip 만 체크

돌아와서 하단 슬라이더 이동하면

브러쉬 팁 미리보기 사이즈 조정 가능 

 

 

화면으로 다시 보자 .


브러쉬 창 우측 상단 햄버거 클릭 후 

Brush Name, Brush Stroke 

체크 해제하고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목록)

 


Brush Tip 에만 체크

이렇게 하면 브러쉬 팁 모양 미리보기가 뜬다. 혼자서 유레카를 외친 순간! ㅋ

 


여기서 한 번만 더

가벼운 터치를 해주면,

브러쉬 팁 모양을 

더 크게 볼 수 있다. 

 

하단 슬라이더의 포인트를 오른쪽(커짐, 왼쪽은 작아짐) 으로 이동해주니 브러쉬 팁 미리보기 사이즈가 커졌다. 

하단 슬라이더 포인트를 이동하면 

브러쉬 팁 미리보기 사이즈가 커진다. 

 

이렇게 하면 한 눈에 필요한 브러쉬

모양을 잘 찾아낼 수 있고, 

작업 속도도 더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 포토샵 브러쉬 분류하기

무료 포토샵 브러쉬가 넘쳐나는 감사한 시대, 

수많은 브러쉬를 한 번에 

다운로드 받으면 내가 설치한 

브러쉬가 무슨 모양인지 모를때가 있다. 

 

 

위의 방법으로 내가 받은 무료 브러쉬들을

빠르게 미리보기해서 사용할건 사용하고

안 사용할건 빨리 걸러내는 식으로

포토샵 작업 속도를 높여보자. 

 

 

포토샵 무료 수채화 브러쉬

 

포토샵 구름 브러쉬로 몽환적 사진

 

포토샵 빈티지 지저분한 브러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