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환불 금액 덜 들어왔다
옷을 샀는데 핏이 마음에 안 들어 단순변심으로 환불했다.
환불 처리는 빨리 됐는데 문제가 생겼다.
10만원짜리인데 9만7천원만 입금이 된 것!
할인쿠폰도 안 쓰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하고 결제한 것도 아니고
체크카드에서 10만원이 고스란히 빠져나갔는데
3천원 빠진 9만7천원만 입금된 것이다.
어이가 없었다.
3천원은 나중에 입금되려나 했는데도
이틀 삼일 지나도 안들어오는 것이다.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판매자한테 여러번 문의를 해도 제대로 환불해줬다는 대답뿐...
네이버페이에서 결제하고 환불한 건에 대해서는 네이버페이에 문의해보라는 답 뿐이었다.
전화도 연결이 안되고 (요즘 전화 안 받는 쇼핑몰 참 많다;)
심지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페이 고객센터도 전화업무를 안 본단다.
통화연결음에 콜센터 직원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해서 전화업무를 안 받는다는 안내음만 나올뿐..
아 며칠이 지나도 내 3천원은 어디로 증발해버린 것인지 모르겠는데 쇼핑몰이나 네이버나 둘 다 연결이 안된다. 3천원을 받기 위해 판매자문의하고 답변받고 원하는 답이 아니라 또 구체적으로 물어보고 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하지만 이렇게 찝찝하게 포기해버릴 수는 없는거다! 정당한 이유로 환불신청을 했는데 이런 식으로 내 돈이 야금야금 환불이 안되면 앞으로 뭘 믿고 인터넷쇼핑을 하나, 그리고 잘못된 건 바로 잡아야하는게 맞다. 단 돈 100원일지라도!
전화연결이 안되는 대신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으로 대화가 가능했는데 구입업체와의 톡톡에서는 형식적인 대답만 듣다보니 고객센터 톡톡도 신뢰가 안 갔다.
일단 물어나보자 하고 주문번호부터, 뭐가 문제인지 상세히 톡을 남겼다.
아래와 같은 대답을 받고 그나마 답답하던게 좀 해결됐다.
결제 문제는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와 해결
사용 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확인
질문을 하고 20분 정도 있다가 위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판매업체의 형식적인 답변보다는 확실히 구체적이고 내 결제 내역과 상황을 알아보고 성의있게 답변을 해줬다.
내가 결제한 날짜가
내 결제 카드의 캐시백 이벤트 적용 날이었다는 것
을 알아보고 답변해준 것이다.
며칠간의 신경쓰임과 답답함이 상당히 많이 해소된 답변이었다.
답변을 받고 나도 다시 내 카드 결제일을 확인해봤다. 제대로 알아보고 답변해준 것이다.
사용 카드 캐시백 입금일을 확인해보자
내가 사용한 카드는 우리카드(비씨카드)인데 캐시백이
10월19일에 결제하고 10월21일에 3천원이 바로 들어와 있었다.
어쩐지 무슨 캐시백인가 했는데...
캐시백할인은 결제 후 이틀 안에 바로 입금이 되었고
미리 캐시백 금액이 입금되어있었기에 환불금액이 내가 결제한 것보다 덜 들어온 것이었다.
보통 청구할인은 다음 달 결제일 즈음에 들어오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바로 캐시백 적용이 되어 있기도 하다.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라 완전 황당했다.
네이버페이 환불금액 덜 들어온분들!
1) 사용 카드 캐시백, 청구할인 적용이 되었었는지
2) 청구할인 입금이 언제 됐는지 (혹은 될 것인지)알아보면
왜 내 환불 금액이 덜 들어왔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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