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프리랜서 공유오피스 파이브스팟 3개월 다닌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 2022. 11. 18.

집에서 일하다가 너무 늘어져서 공유오피스에 등록한지 3개월째, 확실히 등록하기 전보다 더 많은 일을 해내고 있다. 분명 늘어지는 날도 있지만 원래 하던 일보다 더 많은 일을 처리해내는 동력이 생겼다고나 할까. 무조건 집밖으로 나오는게 내 성장과 발전과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된다.



내가 다니는 파이브스팟의 특징과 장단점을 정리해봤다. 고민중인 프리랜서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파이브스팟 내돈내산 후기 

내돈 내고 다닌지 벌써 3개월이 다 되어간다. 사용하면서 느낀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봤다. 

 

파이브스팟-내돈내산-이용-후기
파이브스팟 다니면서 직원분과 대화할 일이 단 한 번도 없었다.

 

 

3개월째 파이브스팟 직원이랑

말 한 번 안 해봄 

완벽한 비대면 

 

하루에 주기적으로 쓰레기통 비우러 오는 직원분 빼고는 파이브스팟에서 직원을 본 적이 없다. 아, 데스크에 앉아있는 분도계신데, 인포의 역할로 앉아있는거지 등록과 출입, 이용을 위해서 직원분과 대화할 일은 없다. 

 

 

서류작성 필요없다

내 폰으로만 다 해결

모두 홈페이지에서 해결한다. 아직 모바일 앱은 없지만 (출입카드로써의 앱만 있음) 그냥 파이브스팟 홈페이지 들어가서 폰에서도 예약, 결제, 등록 모든게 가능하다.

 

집에서 혼자 일하다가 나오면 사람 마주치는거 어색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파이브스팟은 직원분 마주칠일도 없고 출입 카드 두고 와서 집에 다시 가야한다거나 하는 올드한 시스템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파이브스팟-모바일-출입
폰에 설치한 에어팝 앱을 출입카드처럼 사용한다

 

등록부터, 출입, 락커 신청, 회의실 신청 모두 앱에서 해결한다. 

모든 종이를 거부한다.

 

스마트락커 또한 파이브스팟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결제하면 된다. 사용이 너무 간편해서 좋다. 

 

파이브스팟 스마트락커 사용 방법 가격

 

 

너무 딱딱한 분위기 말고

카페같이 편한 좌석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용산점 - 서울역점 - 한남점 - 한남점

 

각 잡고 일하기 좋은 자리도 많은데 쉬기 좋은 편안한 소파 자리도 있다. 

 

 

 

콘센트 걱정 없음 

 

공유오피스의 이름값을 하려면 뭐니뭐니해도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야한다. 콘센트는 서울역점이 가장 사용하기 좋았는데 바로 올려만 되면 충전되는 핸드폰 충전대가 있었기 때문이다.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서울역점 - 용산점 - 서울역점 - 서울역점

 

 

 

 

커피와 차 무료 

 

파이브스팟에 다니면 커피값 걱정은 안해도 된다.전 지점 동일하게 커피를 무료제공하기 때문이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셨다싶으면 티를 마셔로 되는데 한남점은 특이하게 탄산수 기계가 있다. 여기에 리아퐁이라는 발포비타민같은걸 넣어 마시면 달달하고 시원한 탄산수를 즐길 수 있다. 커피는 다 무료인데 음료는 지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다. 

 

파이프스팟 등록하면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음료들

 

아쉽게도 서울역점은 커피만 무료로 제공한다. 

 

원두 종류의 다양성이나 초콜릿 간식 등 음식이 가장 넉넉한 곳은 용산점인 것 같다. 

 

 

 

회의 ok 과외 ok 

 

비투비 회의, 개인대 개인 회의, 프리랜서가 손님을 만나야할 때 모두 파이브스팟 회의실을 잡아서 쓰면 된다. 간혹 라운지에서 그냥 업무 얘기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건 약간 비매너이다. 회의실 예약하고 회의하고 미팅하는게 정석이다. 

 

회의실과 미팅룸, 라운지 자리 등에서 미팅, 회의가 가능하다.

 

프리랜서가 n잡으로 다른 일 하다가 종종 과외를 하기도 하는데 이럴 때도 역시 과외학생을 불러서 회의실을 잡고 과외를 하면 된다.

 

회의실 사용시간은 홈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기에 비어있는 회의실만 있다면 미리미리 예약해서 충분한 사용 시간을 확보해둘 수 있다. 

 

 

파이브스팟 30% 할인 쿠폰 받는 법

파이브스팟 한달 무제한 이용권은 35만원이다. 홈페이지에 나오는 26만9천원은 3개월치를 한 번에 결제했을 때 그 가격이다. 

 

아래 방법대로 하지 않으면 아무리 해봐야 3만원 할인 쿠폰만 쓸 수 있다. 아래 글에 나온대로 따라하면 35원만짜리 이용권은 24만4천원대에 결제할 수 있다. 무려 30%의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오전에는 서울역점,
오후에는 선릉점에서 일하기 가능 

 

하루에 여러 개의 지점 이용 가능

지루한 거 못 견디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파이브스팟을 추천한다. 서울 전역 28개 지점을 매일매일 자유롭게 왔다갔다할 수 있다. 오전에는 서울역에서 일하다가 오후에는 테헤란로에서 미팅하고 선릉점에서 일해도 되는 자유로움이 파이브스팟의 최대 장점이다. 

 

 

파이브스팟 한달, 24만원에 결제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