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자료
종합소득세 신고시 여러 자료가 필요한데
그 중 하나가 납부내역증명이다.
납부내역증명은 지난 해 내가 낸 세금이
얼마인지 증명하는 서류로
종합소득세 신고 자료로 함께 제출한다.
바로 본론으로!
민원24(정부24)
납부내역증명 PDF 발급법
검색포털에서 '납부내역증명' 검색하면
바로 정부24 홈페이지의 민원 신청 페이지로
넘어간다.
서류마다 로그인 방법이 다른데
납부내역증명은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
미리 공동(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해놓자.
납부내역증명 발급에 드는 수수료는 없다.
바로 신청하기 클릭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놨으므로
내 정보가 거의 다 자동입력된 화면이 나온다.
아래 신청내용만 간단히 선택해주면 된다.
수납기간 : 작년 1월~12월
용도 (제출처) : 기타
수령방법 : 인쇄하거나 PDF 저장할거라면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주말에도 기다릴필요없이
바로 발급되는 납부내역증명
‘문서출력’버튼 클릭
인쇄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클릭하면
프린트하는게 아니라 내 컴퓨터에
바로 PDF파일로 저장된다.
정말 간단하고 편리한
민원24 납부내역증명 발급
이제 종합소득세 신고가 며칠 안 남았다.
하루 빨리 마련해서 늦지않게 신고하도록 하자.
+ 프리랜서의 장점
수북히 산더미처럼 쌓인 영수증 처리도
여행 와서 뷰 좋은 카페에서 입력하니
스트레스가 한결 덜 하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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